기관 안내
문화창조융합센터는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를 기획하고 해당 콘텐츠가 유통될 수 있도록 산업 생태계의 기반을 조성하는 문화창조융합벨트의 핵심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합니다.
창작자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융복합 문화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전문가를 초청한 강연, 업계 최고 전문가 멘토단을 통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제작 및 네트워킹이 가능한 전문 제작시설을 무료로 대관 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작자들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전시 및 스테이지를 제공하여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문화창조융합센터는 문화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무공간이 필요한 스타트업과 창작자를 대상으로 ‘오 크리에이티브 오피스(O CREATIVE Office)’ 2기를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콘텐츠산업 엑셀레러이터 문화창조융합센터는 오는 4월 27일까지 창의 산업 분야의 글로벌 홈런을 선도할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Creative Challenge Platform)’ 1기를 모집한다.
문화창조융합센터가 ‘제 2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개최에 앞서 오는 23일 상암동 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융복합 콘텐츠 창작 기업 및 창작자를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재로 열리는 올해 공모전의 달라진 모집 분야와 심사과정, 혜택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창조융합센터는 오는 16일(수)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강대학교에서 ‘문화콘텐츠 성공 창업스토리’를 개최한다.
문화창조융합센터와 CGV 자회사 시뮬라인은 ‘제2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 모집 분야 중 ‘차세대 게임’ 분야에 참가할 기업과 창작자를 모집하기 위한 심층설명회를 시뮬라인 본사에서 11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